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OVID-19(코로나19) 3개월 후유증

카테고리 없음

by K-ROOM 2023. 3. 7. 08:00

본문

안녕하세요 K-Room 입니다 :)

22.12.01일 COVID19(코로나19) 양성

일단 본인은 COVID-19(코로나19)확진 당시 아픈다면 아픈 사람들도 있고 증상이 크게 있지 않아서 좀 격리 기간동안

잘 쉬다간 분들도 계시다면 저는 크게 증상도 심하거나 하지 않았어요

무증상 까지는 아니였는데 그때 당시에는 기침도 많이 안하고 열도 38.5~6? 정도에

하루 이틀정도는 몸살기가 있다가 몸살기는 사라졌었죠

그러고 약도 2~3일간만 먹고 그 후에 잘 먹지는 않았는데 몸 컨디션이 그렇게 나쁘지 않더라구요

그러고 이제 격리기간 해제 되고 회사로 출근 하는 날만 안오길 바라고 있었는데

출근 전날 저녁에 자는 와중에 갑자기 기침 때문에 잠이 깼어요 ...

제가 교대 근무인데 새벽 일찍 일어나는데 기침 때문에 한 3시간 정도 일찍 일어나고 결국 계속 기침 하면서 잠을 못이루었죠

"아직 몸에 바이러스가 좀 남아 있어서 그런갑다" 하고 대수롭지 않게 하루하루 지냈는데

하루가 멀다 하고 한번 기침을 시작 해버리면

연속적으로 한 1~2시간 정도는 ? 진짜 심하게 했었어요 그래서 약국 에서 약을 사먹었는데 또 먹고 나면 또 괜찮더라구요

해서 대수롭지 않게 병원을 가지는 않았어요 단순히 후유증은 조금씩 있을수 있으니까요

기침을 계속 하다가도 음식을 먹으면 또 기침을 언제 그렇게 했냐는 듯이 멈추고 하더라니까요;;

그러고 운 좋으면 하루동안은 또 기침을 하더라도 짧게 30분? 정도만 하다가 멈춘적도 있구요

후유증이 좀 오래가네;;;생각만 하고 병원은 생각도 안하고 3개월이 지났어요..ㅎㅎ;

그러다가 쉬는날 새벽에 또 잠든사이에 기침을 엄청 나오더라구요 그때가 새벽 4시쯤이였어요 그래서

따뜻한물도 마시고 차가운물도 마시고

보리차도 먹어보고 음식도 먹어봤는데 결국 안멈추더라구요

근데!! 갑자기 겁이 나더라구요 COVID-19(코로나19)기침으로 인해서 폐섬유화가 올수도 있다라는

기사를 본게 문뜩 생각이 들길래

오늘은 꼭 병원 가봐야겠다 해서 아침 일찍 지역에서 나름 좀 유명한 내과를 진료를 보러 갔어요

그래서 제가 진료 보러 들어가자마자

본인 : 이렇고저렇고 하다는 자초지정을 의사 선생님에게 말하고 "저처럼 이렇게 기침 오래하는 사람들은

폐 섬유화도 의심해야 한다라고 기사도 보고 뉴스도 보고 해서 한번 폐CT 찍어 보고 싶다" 고 말 하자

의사선생님 : "바로 폐CT찍기는 좀 그렇고 후유증이 긴 환자분들도 계시니 폐X-Ray 촬영,다른 검사들도 해보자" 해서

검사를 했는데 이상은 없다고 하시면서 그래도 폐CT 찍고 싶냐고 하셔서

본인 : "네 찍어야 겠어요" 하고 폐CT촬영을 했는데

의사선생님 : "후유증으로 아주 미세하게 염증이 남아 있다, 문제 될건 없으니 약 처방해줄테니 약 먹어보세요"

라고 해서 속으로는 안도의 한숨을 내쉰후 진료를 마치고 약 복용을 해가며 이주를 지나도 계속해서 기침을 했었는데

어느 순간 3월4일부터 어느순간 기침을 현재까지도 안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찐으로 완쾌 한것 같아 다행스럽네요 ㅎㅎ

이상으로 COVID-19(코로나19) 감염후 약 3개월하고 쫌 넘은?후유증 이었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혹시라도 의심이 되고 저와 비슷한 COVID-19(코로나19) 후유증 앓고 있으신분들은

참지 마시고 병원 가셔서 꼭 진찰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