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아이폰에서 삼성 갤럭시로 넘어온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K-ROOM 2023. 3. 6. 06:29

본문

안녕하세요 K-ROOM 입니다 : )

제가 이번에 갤럭시 S23 너무 잘 나온거 같아서 훅 하고 아이폰11 Pro에서 갤럭시 S23으로 넘어온 후기에 대해 남겨보려 합니다.

필자는 절대로 전문적인 블로그도 아닐뿐더러, 기존에도 애플 생태계(맥북, 에어팟등)는 없고 고작 아이폰 휴대폰만

사용 해왔으며, 전 모델 과 현재 최신 모델을 비교하는 점에서 성능, 디자인, 그외 기타 요소적인 사항들은 당연히 차이가 있겠지만 아이폰만 쓰던 유저가 갤럭시폰으로만 넘어와서 달라진점, 느끼고 체감한 내용이며

일반인 입장에서 제 개인적인 생각 과 느낀점이 가득 담겨져 있는 내용 이니 이점 꼭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갤럭시 S23 갈아타기 전 아이폰은 약 8년 정도 사용 하다가 이번에 갤럭시 S23에 마음이 뺏겨 넘어오게 되었네요!

처음 스마트폰 공급 될 때 갤럭시S, 노트 시리즈 사용 하다가 주변 지인이 아이폰 사용하는거 보고 디자인이랑 갬성(?)에 아이폰으로 갈아 탔었죠 ㅎㅎ

그러다가 중간에 잠깐 약 한 5개월정도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간 적이 있었는데 뭔가 아이폰에 비해 툭툭 끊기고 매끄럽지 못하다는걸 느끼고

아이폰으로 5개월만에 다시 넘어왔었어요 ~

그때 아이폰으로 갈아탄 모델이 출시된지 얼마 안된 아이폰 11Pro 였어요

이때부터 아이폰 카툭튀가 더 심해지고 카메라섬이니 인덕션 3구 이니 말이 많았었죠 ~

 

출시 후 4년간 사용한 필자의 애플 아이폰 11Pro
 

여태 사용했던 제 아이폰 11Pro 256GB 전/후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하지만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애플은 칩 개발을 독자적으로 하며 성능과 최적화는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너무 잘 되어 있어 기본 RAM이 갤럭시보다 더 적더라도 끊김과 버벅임을 거의 느낄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주변 지인들만 보더라도 갤럭시는 좀 오랜 기간동안 사용하면 액정에 잔상도 남고 버벅임과 끊김은 날이 갈수록 심해진다 하더라는 평이 자자 했고 무엇보다 갤럭시는 2년 좀 사용하면 교체 시기가 된다라는 말들도 많이 들었구요

물론 모든 갤럭시 이용자가 그런건 아닙니다 저희 부모님은 아무래도 몇년이 지나도 잘 사용하시는데 화면 잔상이나 이런건 어쩔수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아이폰은 갤럭시 보다 똑같은 사용조건으로 사용하더라도 갤럭시와는 다르게 버벅임과 끊김, 잔상들은 찾아 볼수가 없더라구요

제가 생각한 아이폰 과 갤럭시만의 장단점을 한번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애플 생태계가 갖추어지지 않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장점
아이폰 단점
갤럭시 장점
갤럭시 단점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
▷통화녹음이 불가능 하다
▶ 통화 녹음이 가능 하다
▶ 최적화가 별로다
▷ 버벅임,끊김이 거의 없다
애플페이가 안된다
▶ 삼성페이가 가능하다
▶ 어플 몇개 사용하면 버벅인다
카메라 촬영시 딜레이가 없다
라이트닝 포트 불편하다
▶ 집에 C포트 하나만 있으면 된다
▶ 카메라 촬영후 약간의 딜레이
애플 생태계시 사용 용도 UP!
무겁다
▶ 가볍다
▶ 감가가 심하다

현재 제가 생각하는 아이폰갤럭시만의 장단점 이라고 생각 해요 (물론 이외에 장단점들도 서로 각자 다르게 있어요).

이외에 이제 애플페이가 한국에 출시 한다고는 하나 삼성페이 만큼 장비 보급률이 높지 않아 사용 범위는 적을것 이고, 라이트닝 포트도

아이폰 15부터 적용한다고는 하나 아직 출시전 이며, 갤럭시도 이번 23부터 스냅드래곤 칩 자체 모델을 적용 하여 버벅임 끊김도 기존 갤럭시에 비해

확실히 좋아짐을 체감할수 있었으나 이건 어디까지나 제가 현재 아이폰갤럭시 사용해오며 느낀 장단점이며 하나하나 다 따지면 머리만 아파지니

지극히 이 사람은 이렇게 느꼇구나 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번에 내돈내산 구매한 갤럭시 S23(일반 모델 256GB) 전/후면 (크림 색상)

확실히 11Pro가 출시한지 좀 되고 최신 기종으로 넘어 오니 밝기부터 시작해서 120Hz도 적용이 되다 보니 신세계 더라구요 :)

무엇보다 가장 체감한건 무게 였어요 확실히 갤럭시가 가볍긴 가볍더라구요

제가 원래 카메라 사용은 잘 안해서 제가 전문적인 지식도 없지만 확실히 카메라도 전에 비해 촬영후 딜레이도 거의 없더라구요

그 외 기타적으로 이게 정말 갤럭시가 맞나 싶기도 하고 디자인도 이제 갤럭시만의 갬성(?)이 느껴질만큼

완전 호/불호 중에 호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색상은 크림색상으로 구매 했는데 정말 색상하나는 잘 빠졌네요

물론 아직 일주일 정도 사용 했지만 현재 이대로라면 앞으로는 갤럭시만을 이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이상 아이폰""사용 하던 "일반인" 이 갤럭시로 넘어와서 사용 하는 후기 였습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감사합니다 !

댓글 영역